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덕수초등학교

통합검색

검색열기

덕수초등학교

알림마당

메인페이지 알림마당 학교앨범 - 6학년, 함께 떠나요, 방구석 세계여행_나의 스무살 첫 배낭 여행


RSS 새창 열기

학교앨범

  • 작성자고영리
  • 작성일2020-11-19
  • 조회수39

제목6학년, 함께 떠나요, 방구석 세계여행_나의 스무살 첫 배낭 여행

6학년, 함께 떠나요, 방구석 세계여행_나의 스무살 첫 배낭 여행_사진_1
6학년, 함께 떠나요, 방구석 세계여행_나의 스무살 첫 배낭 여행_사진_2
6학년, 함께 떠나요, 방구석 세계여행_나의 스무살 첫 배낭 여행_사진_3
코로나로 도전활동이 위기를 맞았습니다. '배움여행'을 육지로 떠나기로 했던 우리 6학년은 도전활동을 급선회해야만 했습니다.
이들은 용감하게 세계로 도전장을 냈습니다. 교육과정과 관련지어 세계 여러나라를 탐구하고 그것을 여행 상품으로 만들어내고자, 종이배(존중,이해,배려) 여행사의 ‘스무살 나의 첫 배낭여행’이라는 도전과제를 스스로 결정한 것입니다.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만들어낸 도전과제의 결과는 훌륭하고 화려했습니다. 과정이 의미있었는지는 사실, 결과로 드러나는 것이라 합니다.
팀별로 ‘종이배 여행사’에서 설계한 ‘함께 떠나요, 방구석 세계여행’인 ‘나의 스무살 첫 배낭 여행’은 성황리에 우리 학교 전체 학생들을 초대하였고, 6학년 학생 모두는 각자가 오늘 배움과 가르침의 주체가 되어 다른 학생들에게 여행 상품을 소개하였습니다.
제주공항을 출발해서 일본, 뉴질랜드, 코스타리카, 이탈리아의 각 도시로 여행하는 코스를 개발했고 태블릿과 VR을 이용하여 여행프로그램을 안내했으며, 직접 해당 장소에서 경험하는 기회도 마련하였습니다.
학교 선생님들도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알려주고 도와주고, 선생님들도 함께 배우는 수업, 정말 우리의 삶에서 멋진 배움이라면 배움의 주체와 객체가 서로 유리되지 않고, 서로 배우고 가르치면서 그런 과정을 통해 더 깊은 배움이 일어나는 것이지 않을까요?
코로나라는 위기의 순간에서 자신만의 멋진 날갯짓을 하며 힘차게 배움을 향해 비상하는 6학년의 도전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